1. 디자인
친숙하고 단순한 형태의 디자인을 생각하였다.
원기둥과 원을 잘 배치하여 몸을 만들었다.
그리고 얼굴을 추가함으로써 디자인을 완성하였다.
2. 플레이어 이동
저번에 만든 코드는 사람이 조작하기는 편리하였으나 기계학습을 시키기에는 부적절하여 조금 더 입력값을 단순히 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하였다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Move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playerSpeed;
int r = 0;
void Update()
{
int Move = 0;
if(Input.GetKey(KeyCode.A)
|| Input.GetKey(KeyCode.D)
|| Input.GetKey(KeyCode.W)
|| Input.GetKey(KeyCode.S)) Move = 1;
if (Input.GetKey(KeyCode.A)) r = 3;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D)) r = 1;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W)) r = 0;
else if (Input.GetKey(KeyCode.S)) r = 2;
transform.Translate(Move * Vector3.right * playerSpeed * Time.deltaTime);
transform.eulerAngles = Vector3.up * r * 90;
}
}
r 값에 따라 플레이어가 회전하며, Move 값이 활성화되면 방향에 따라 이동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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